사무국 소식 202205

과학과 신학의 대화
2022-05-10
조회수 30




과신대 사람들, 함께 대화해요


제 프사에 첫 꽃 사진을 올렸습니다. 프사지만 한 번도 제 사진을 올린 적은 없고, 아이들 성장 기록만 해왔는데.. 올해는 유난히 꽃이 눈에 들어오네요. 꽃 사진을 올리기 시작하면 중년이라던데.. 만 나이 도입으로 2년을 번 기분이었지만 어쨌든 시간은 흐르고 있고, 저도 몇 년 내에 앞자리가 바뀔 테니 개의치 않고(조금은 눈치 보며) 올려 봅니다. 정회원 여러분들도 화사한 봄을 마음껏 누리고 계시나요? 지금을 즐기고 계신 분들은 "이 봄은 우리거다~" 외쳐보세요. ( '스물다섯 스물하나' 봄 ver.)


봄과 함께 과신대도 콜로퀴움과 핵심과정 봄 학기 등 조금은 분주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올봄에는 특별히 새로운 포맷의 '함께 읽기 챌린지'도 하고, 정회원의 목소리를 듣는 '과신대 사람들, 함께 대화해요'도 지난 4월 25일에 스무 명의 정회원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함께 읽기 챌린지'를 통해서는 완독을 서로 응원하고 다양한 생각을 나누며 더 풍성한 책 읽기가 된 것 같아 좋았고, 특별히 <과학과 신학의 대화  Q&A>를 통해 그동안 흩어져 있던 생각들을 정리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는 리뷰들이 있었습니다. 혹시 다음 '함께 읽기 챌린지'를 원하신다면 적극 의견을 내어주세요. 

'과신대 사람들, 함께 대화해요'에서는 앞으로 과신대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정회원들이 함께 고민해 주시고 의견을 주셨는데요. 최근 들어 교회 내 분위기가 많이 바뀐 것 같고, 그에 맞는 사역이 구성되어야겠다는 의견에 모두 고개를 끄덕이며, '창조'만을 주제로 할 것이 아니라 더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졌으면 좋겠다는 의견도 주셨습니다. 그리고 교회/기독교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과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콘텐츠를 선별해서 공유하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선 정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도움이 필요합니다. "과학과 신앙"에 관한 좋은 자료들을 페이스북의 정회원 그룹이나 사무국 메일로 보내주시면, 잘 모으고 정리해서 홈페이지를 통해 공유하겠습니다. 


지난 한 달 동안도 다양한 형태로 과신대 사역에 참여해 주신 정회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모두  과신대를 애정해 주시는 찐팬이라는 생각에 사무국 식구들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과 더 많이 소통하고 대화하는 단체로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든 여러분의 목소리를 내어주세요.
우리 함께, 과학과 신학의 대화해요. 

 

이슬기 드림

 


이 달의 소식

 

1. 강좌 안내 : https://www.scitheo.or.kr/shop

1) "업글 기초과정" 상시 모집
2) "핵심과정 봄학기" 부분 수강 모집
3) 32회 콜로퀴움 "인공지능과 기독교 윤리" : 정회원/청소년 사전 신청시 무료


2. 커뮤니티

- 목회자 모임 : 5월 9일(월) 인도: 정삼희 목사 (특별 게스트 : 우종학 교수)
                         6월 13일(월) 20:00 발제: 안정도 목사

- 교수 모임 : 5월 19일(목) 20:00

 

3. 지난 달 재정 보고

과신대 4월 재정은 수입 7,603,955원, 지출 7,408,400 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재정보고 게시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scitheo.or.kr/84)

 

여러분의 든든한 후원 덕분에 이번 달도 과신대 사역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과학과 신학의 대화 사무국 드림

0 0